클래스란?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에서는 개체들이 동일한 방법으로 생성됩니다. 즉 설계도에 의하여 객체들이 생성됩니다. 객체에 대한 설계도를 클래스 라고 합니다.

 

클래스란 특정한 종류의 객체들을 찍어내는 형틀(template) 또는 청사진(bluePrint)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지는 각각의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슈팅 게임 프로그램에서  미사일을 나타낼때 많은 객체가 필요합니다. 이럴 떄 클래스를 만들어두어 객체를 찍어내는 방식을 사용하는겁니다.

 

클래스 구조란?

class 클래스 이름{
  자료형 필드1
  자료형 필드2
  
  반환형 메소드1()
  반환형 메소드2()


}

클래스는 객체의 형태를 정의하는 틀과 같은것 입니다. 클래스는 데이터와 코드를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클래스의 안에 필드, 메소드들은 클래스의 맴버라고 부릅니다.

 

자바에서 객체를 생성하기위해서는 new 연산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Television tv= new Television();

Television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할수 있는 변수는  tv입니다.

new 연산자는 동적 메모리 할당을 이용하여서 객체를 생성합니다. 

 

참조변수?

자바에서는 변수를 기초 변수와 참조 변수로 나눌수 있습니다. 

기초 변수는 int ,float ,char  등의 기초 자료형의 저장하는 변수입니다. 

반면 클래스, 배열, 인터페이스는 참조 변수에 해당합니다.  

다음에는 클래스의 예시로 간단하게 설명하고 클래스의 설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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