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 하드웨어를 동작시켜 사용자가 작업을 편리하게 수행하도록 하는 프로그램과 자료구조 등을 총칭함
특징: 상품성, 견고성, 복잡성, 순응성, 비가시성, 비마모성,비제조성,비과학성
시스템: 공통의 목적이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여러가지 상호 관련된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것으로
구성 요소는 입력, 처리 ,출력, 제어 , 피드백으로 나눔
피드백: 출력된 결과가 예정된 목표를 만족시키지 못할경우 목표 달성을 위해 반복처리
소프트웨어 위기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소프트웨어 개발 속도가 하드웨어 개발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처리 할수없는 문제
'컴퓨터과학 > 소프트웨어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프트웨어 공학6>소프트웨어 생명주기 모형 -나선형 모형(Spiral Model) (0) | 2020.10.13 |
---|---|
<소프트웨어공학5>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 모형 - 프로토탑모형(Prototype Model) (0) | 2020.10.13 |
<소프트웨어 공학 4>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 모형- 폭포수 모형(Waterfall Model) (0) | 2020.10.13 |
<소프트웨어공학03> 일반적인 소프트웨어 생명주기 (0) | 2020.10.12 |
<소프트웨어공학02>소프트웨어 공학의 개념과 기본 원칙 (0) | 2020.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