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턴 패턴은 엄청 편리하다. 하지만 지양해야하는 디자인패턴이고 정말 필요할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싱글턴패턴을 사용하면 접근이나 여러가지 코드의 변경할때 편리하다. 그렇다면 왜 전부 싱글턴으로 하면 짱짱 좋은코드 아닌가 라고 생각할 것 입니다. 아래 내용을 빌리자면 
 
싱글톤 패턴의 문제점
싱글톤 인스턴스가 너무 많은 일을 하거나 많은 데이터를 공유시킬 경우 다른 클래스의 인스턴스들 간에 결합도가 높아져 "개방-폐쇄 원칙" 을 위배하게 된다. (=객체 지향 설계 원칙에 어긋남)
따라서 수정이 어려워지고 테스트하기 어려워진다.
또한 멀티쓰레드환경에서 동기화처리를 안하면 인스턴스가 두개가 생성된다든지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개발을 할때 항상 들어온 goto는 쓰면 안돼! 전역 객체는 안 좋은거야! 라는 말 처럼 꼭 필요한 경우아니면 지양해야함. // 적절히 잘 쓰면 아주 좋음, (그게 어렵지)

출처: https://jeong-pro.tistory.com/86 [기본기를 쌓는 정아마추어 코딩블로그]

싱글톤 패턴(Singleton pattern)을 쓰는 이유와 문제점

싱글톤 패턴(Singleton Pattern) 싱글톤 패턴 애플리케이션이 시작될 때 어떤 클래스가 최초 한번만 메모리를 할당하고(Static) 그 메모리에 인스턴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디자인패턴. 생성자가 여러

jeong-pro.tistory.com

 
 
싱글턴 패턴의 사용 및 위험성 :
https://wergia.tistory.com/192

[Unity3D] Programming - 유니티에서의 싱글톤 패턴 활용

Programming - 유니티에서의 싱글톤 패턴 활용 [이 포스트의 내용은 유튜브 영상으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프로그램을 만들다 보면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비슷한 형태의 코

wergia.tistory.com

https://velog.io/@sonohoshi/4.-%EC%8B%B1%EA%B8%80%ED%86%A4-%ED%8C%A8%ED%84%B4-with-Unity

4. 싱글톤 패턴 with Unity

싱글톤 패턴은 주로 여러 객체를 하나의 클래스에서 관리하는 매니저 클래스라던가, 여러 객체가 이용하는 전역 변수나 리소스 등을 관리할 때 '단 하나' 의 클래스가 생성 및 관리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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